▲취업준비전략설명회 모습 ⓒ 파워뉴스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국제회의실 및 취업지원실에서 학부모 및 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5일부터 27일까지 취업준비전략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준비전략설명회는 공주대 학생처 취업지원실 주최로 진로 및 취업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 간 의견 차이를 극복하고 자녀의 미래를 함께 공유하는 등 취업 시장 트렌드를 설명하고 취업 준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생 대상 취업설명회는 취업지원실에서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이번 설명회는 처음으로 학부모가 일대일 심층 취업 상담으로 직접 참여하여 자녀의 진로설계와 취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되어 큰 호응을 받았다.

설명회는 교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취업 컨설턴트들이 최신 채용 트렌드의 변화와 주요 기업 및 공무원·공공기관 취업 전망과 준비 전략, 인사혁신처 지역 인재 채용제도에 대한 정보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임달오 학생처장은“청년 취업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현실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취업 현장의 변화와 전망을 정확히 이해하고 철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충남 유일의 국립대학으로써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 교육과 진로 설계에 특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