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도전!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 열려

 ⓒ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가 주최하고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해 10월 30일 백제실내체육관에서 3시간 동안 공주관내 초등학교 16개교에서 선발된 25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8회 도전!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가졌다.

행사는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에 이어 백승근회장의 대회사로 간단한 의식 행사 후 덕암초등학교 시민영 교사와 의당초 류성창 교사의 진행으로 총 50문제를 풀어서 최다 득점자 순으로 시상이 정해졌다.

의당초등학교 5학년 이장훈 학생이 골든벨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에는 공주신관초등학교 4학년 조예겸 학생, 덕암초등학교 5학년 오승진 학생, 의당초등학교 6학년 이시민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효포초등학교 성현주 학생외 9명이 수상했으며, 장려상에는 학봉초등학교 김유찬 학생외 19명이 수상했으며, 그 외 노력상에는 30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백승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 학생들이 좋은 글과 좋은 책을 매개로 삶의 지혜를 익히고, 올바른 이상을 세워 밝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독서량을 더욱 높여야 하며, 독서는 곧 생활의 에너지를 축적하는 가장 훌륭한 수단”이라고 말하였으며, “참여한 16개교 교장선생님과 담당 선생님들께도 감사와 더불어 내년에도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