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대학교는 26일 자료도서관에서 공주대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학생을 대상으로 '2019 공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대학생 교류회'를 개최했다.ⓒ 파워뉴스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6일 자료도서관에서 공주대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학생을 대상으로 '2019 공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대학생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교류회 행사는 공주대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대외협력본부장, 한민족교육문화원 원장, 재외동포센터장 등 많은 내외빈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9 공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대학생 교류회’ 유학생과 한국대학생의 네트워크 구축과 글로컬 역량강화를 위해 국립대학 육성사업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교류와 만남을 위해 매달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은 한국대학생과의 공시적인 교류를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에 대한 적응력과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고, 한국 학생들은 해외 언어에 대한 활용과 글로벌 문화를 체감하여 국제화 시대의 일원으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주대학교는 글로벌 교육 실현과 캠퍼스의 국제화를 위해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위탁사업으로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교육원에서는 외국인을 위한 언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