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공주시지부, 농업인행복버스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농협 공주시지부는 20일 강동경희대병원 의료진과 함께 공주 신풍농협 고령농업인 약 500여명을 찾아 무료진료, 장수사진 등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을 실시했다.ⓒ 파워뉴스

 

농협 공주시지부(지부장 차재희)는 20일 강동경희대병원 의료진과 함께 공주 신풍농협 고령농업인 약 500여명을 찾아 무료진료, 장수사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을 실시했다.

농업인행복버스는 소외된 농촌지역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행복버스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무료진료를 위해 강동경희대학병원 의료봉사단 20여명은 고령농업인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 의료상담에 이어 침술 및 물리치료, 약 처방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사일로 지쳐있는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행복한 노후를 기대하며 이·미용 및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해 어르신들의 입가에 미소를 선물했다.

차재희 지부장은 “농협은 앞으로 농업인행복버스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농업인의 건강한 삶이 보장되고 농업인이 행복한 농협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차재희 지부장을 비롯한 농협 직원들이 헌혈을 하고 위해 줄지어 대기하고 있다.ⓒ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