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념촬영 모습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1일 ‘세종시읍면교육발전협의회’와 교원, 학부모, 지역주민 40여 명이 학교 공간 재구성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읍면교육발전협의회 선진지 탐방’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읍면지역의 학교 리모델링과 공간 재구성 사업에 대한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일정은 ▲경상남도교육청 마산도서관 분관 ‘지혜의 바다’도서관 견학 ▲‘공간 재구성에서의 학교, 학부모, 지역주민의 역할’에 대한 특강 ▲행복마을학교, 창원예술학교, 자유학교 견학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읍면교육발전협의회장 김용만 씨는 “조치원중학교 이전을 앞두고 진행한 이번 선진지 탐방은 의미 있는 일정”이라며“창원시 구암중학교의 성공적 사례를 귀감으로 삼아 이전되는 조치원중학교가 우리 지역의 대표적 청소년시설로 자리매김 되길 바라며 그 과정에서 학교와 학부모, 지역주민의 민주적인 의사소통이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탐방 외에도 매월 1회 읍면교육발전협의회 분과별(학교교육력제고, 학교시설개선, 학교안전강화 분과) 회의를 통해 읍면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력 제고 사업의 개선안 마련과 읍면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사업발굴 등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균등한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8월 중순 읍면지역교육발전협의회 2차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그 동안의 분과별 활동 내역과 건의사항에 대한 교육청의 의견 등을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