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이용하는 모든 교실 내 공기정화장치 100% 설치 완료

교체된 공기정화장치 필터와 새 필터 비교 사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3월, 정부의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에 따라 학생들의 건강권 침해 방지를 위해 예비비를 긴급 투입,  ‘공기정화장치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기정화장치 지원 대상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돌봄교실, 방과후교실, 도서실, 시청각실, 급식실 등 학생들이 이용하는 전체 특별교실이다.

구체적으로는 교실 내 기계식 환기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미세먼지 저감용 필터 지원이 필요한 특별교실 2,470실, 공기정화장치 설치가 필요한 특별교실이 703실, 총 3,173실이며 총 사업비는 약 17억 3천만 원이 투입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일반교실 전체에 공기정화장치를 100% 보급한 바 있으며, 이번 특별교실 지원 사업이 완료되면 관내 학교의 전체 교실에 공기정화장치가 설치된다.

또한, 설치된 공기정화장치의 효과적·지속적 운용을 위해 매년 약 10억 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하여 모든 학교에 연 2회 필터 교체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올해 하반기에는 교직원이 이용하는 실에도 공기정화장치를 지원하여 학교가 미세먼지로부터 가장 안전한 곳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실외수업 금지, 공기정화장치 적정 가동 등 적극 조치하여 학생건강 보호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