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5월 18일과 25일 양일과 6월 14일 총 3회에 결쳐 세종시교육청 주관 ‘2019년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파워뉴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5월 18일과 25일 양일과 6월 14일 총 3회에 결쳐 세종시교육청 주관 ‘2019년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2019년 대입설명회’는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진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수요자의 대입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대학진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학에서 학생 선발을 직접 담당하는 입학사정관을 초청함으로써 진로진학 컨설팅을 확대하여 학생들의 진학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기획했다.

오는 18일에는 고운고 대강당에서 연세대, 충북대, 가톨릭대, 광운대, 국민대, 단국대, 동국대, 숭실대, 아주대, 인하대 10개 대학이, 25일에는 소담고 대강당에서 고려대(서울, 세종), 공주대, 충남대 3개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수요자들의 사전 수요를 참고로 수도권 소재 대학,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여 줄 수 있는 지방 국공립대학 등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25일에는 고려대와 공주대 입학사정관을 각 5명씩 초청하여 신청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100명씩 일대일 대입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대학에 관심 있는 신청학생들에게 입학사정관이 직접 컨설팅 함으로써 실질적인 대학입학 가능성과 대입준비를 위한 정보를 얻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운영해 온 대입상담실 운영을 사전 예약제를 통한 연중 운영 방식으로 개선하여, 관내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충분하게 일대일 진로진학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어서, 오는 6월 14일에는 세종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