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대학교는 9일 총장접견실에서 중국 시앙탄대학 닝지앤민 부총장과 학생교류 활성화 방안 및 국제학술 교류 증진 방안 등에 관해 상호 교류를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파워뉴스

 

공주대는 학생교류와 국제학술 교류 증진을 위해 중국 시앙탄대학과 국제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는 9일 총장접견실에서 중국 시앙탄대학 닝지앤민 부총장과 학생교류 활성화 방안 및 국제학술 교류 증진 방안 등에 관하여 상호 교류를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는 박달원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한 이일규 본부장, 경병표 게임디자인학과 교수, 백광현 과장과 중국 시앙탄대학 닝 지앤민 부총장, 쳔 슈앙시 수학⋅컴퓨터과학대학 당위원회 서기, 리우종왕 사회과학대학 처장, 주 웨이 국제교류학원 부원장, 루오 하오창 예술대학 부학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중국 시앙탄대학은 중국 남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1958년에 개교하여 학생수 약 32,000여명과 교원 2,500여명 등 20개 단과대학을 갖춘 중국 대표적인 대학으로 공주대학교와 2013년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닝 지앤민 부총장은 “양 대학 간 우호 교류를 통한 국제 교육 프로그램 추진함과 동시에 학생 및 학술 교류 협력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달원 총장직무대리는“교류협력을 통하여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앞으로도 국제교류를 통해 글로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캠퍼스 국제화 발전 방안 등을 적극 개발하여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는 2018학년도 중국 시앙탄대학에서 온 유학생 6명이 수학하고 있으며, 3명을 중국 시앙탄대학에 파견하여 수업을 받고 있다. 현재 공주대는 세계 각국에서 온 학부 220명, 대학원 257명, 한국어연수 92명 등 총 569명이 수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