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9 공주교육지원청에서 관내 고등학교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 교육력 제고와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주제로 협의회가 열리고 있다. ⓒ 파워뉴스

 

충청남도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4월 29 관내 고등학교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 교육력 제고와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주제로 협의회를 가졌다.

공주의 교육도시 면모를 살리고, 우리지역 고등학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2019 충남 고교교육력 제고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올해 진행 중인 학생 선택권 확대를 위한 관내 학교들의 공동교육과정 운영 상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 내 고등학교, 지자체, 대학 등과 인적 물적 인프라 구축을 통한 우수 고등학교 교육력 제고 방안이 논의 됐다.

협의회를 통해 지역연계형 공동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수요자 중심의 학교연합형 공동교육과정과 미래로 스쿨 구축, 지역의 대학과 연계하는 심화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들의 진로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심층적이고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으며 공주 관내 모든 고등학교의 적극적 참여가 이뤄져야 한다고 협의 됐다.

유영덕 교육장은“학교 경계를 넘는 유연하고 개방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우리지역 고등학교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교육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관내 학교들과 교육지원청이 함께 협력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