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6일,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맞춤형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컨설팅(이하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본청과 직속기관, 각급학교의 민원업무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또 국민과의 원스톱 소통포털인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 처리 방법과 답변서 작성 시 유의사항, 소통과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갈등을 풀어가는 방법 등에 대해 맞춤형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특별(악성․고질)민원’에 대해 긍정적인 자세와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전제로 한 민원 해결방법과 우수사례도 안내했다.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민원행정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세종시교육청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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