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로부터> 이창선 부의장, 정종순 의원.  ⓒ 파워뉴스

 

공주시의 최대 이슈로 떠오른 ‘공주국립충청국악원 유치’ 및 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위원회의 ‘공주보 부분 해체’ 방침 그리고 ‘충남역사박물관 이전 논란’과 관련 시 예산지원의 형평성이 도마위에 올랐다.

공주시의회 이창선 부의장은 4일 열린 2019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문화체육과 소관 심사에서 “공주국립충청국악원 유치위원회에는 예산 1억 2000만원을 세워놓고 공주보 부분해체 저지 대책위에는 예산을 한 푼도 주지 않는 이유가 뭐냐”고 따졌다.

이 부의장은 “시에서 늑장행정을 하는 것 아니냐”면서 “현재 시급한 예산이 뭔지 모르나. 우선 순위를 명확히 파악해서 대처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추궁했다.

정종순 의원은 충남역사박물관의 논산 유교문화원으로의 이전 논란과 관련해 송곳 질의를 펼쳤다.

정 의원은 “공주국립충청국악원 유치 관련해선 용역비 등 1억2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놓고 충남역사박물관 이전 논란과 관련해선 명확한 답변이 없다”고 질책했다.

정 의원은 “일부 시민들은 역사박물관이 시에서 손을 뗐다는 얘기가 많다”면서 “시가 과연 (역사박물관을) 지킬 의지가 있다고 시민들이 믿을 수 있는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와관련 최덕근 문화체육 과장은 “충남역사박물관 이전과 관련해선 결정된 게 없다”면서 “도에서 박물관 건립 계획이 무산되고 미술관 건립 계획이 있다. 충남도, 문화재단에서 최종 결정해줘야 할 사항”이라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