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새마을회는 지난 9일, 12일 양일간 새마을회관 4층에서 열린 제1회 새마을지도자 교육에서 140명이 수료했다.ⓒ 파워뉴스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는 지난 9일, 12일 양일간 새마을회관 4층에서 열린 제1회 새마을지도자 교육에서 140명이 수료했다.

이날 새마을지도자윤리강령낭독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백승근 지회장과 이진형 시협의회장의 격려사 그리고 9일에는 예산시새마을회 성낙구 지회장과 사무국장이 참여해 오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서 마을공동체 운동에 대해서 전직 지회장 공주시새마을사랑 이숙현 회장이 공주시지역에서 처음으로 지도자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마을 공동체 운동의 틀과 기반을 잡아 실시해 성공을 거두고 있는 마을공동체 운동을 현장에서 어떻게 실행을 하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교육이 펼쳐 져 지도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

2018년도 공주시새마을 보람의 현장 시청을 시작으로 엄영신 공주시새마을회 사무국장의 실무교육이 진행되었다.

백승근 지회장은 “앞으로도 8년차 이 교육이 공주시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실시 할 것”이라면서 “해마다 공주시새마을회에서는 8회 정도 실시하며 3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벌써 2019년도 총무들의 직무교육과 마을공동체 설명회등이 이 달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