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자치기구 임원과 기념촬영 모습. ⓒ 파워뉴스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대학본부 국제회의실 및 공주시 일원에서 학생자치기구 임원 및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학생자치기구 임원 리더십 캠프를 실시한다.

2019학년도 학생자치기구 임원 리더십 캠프는 새롭게 구성되는 학생회 임원으로서 필요한 소양 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 자질 함양과 리더로서의 역량을 개발하고, 대학과 학생간의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첫째날 리더십 캠프는 학생들의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안광훈 스피치교육연구소 강상의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리더쉽 함양 교육 특강, 공문서 작성법, 회계처리 및 집단 안전매뉴얼 설명, 학생자치활동, 각 단과대학 학생회 역점 사업 설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시됐다.

둘째날에는 몰래 카메라 탐지 활동 및 학내외 취약지역 순찰 통하여 건전하고 안전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알찬 토의로 진행된다.

리더십 캠프를 기획한 학생지원처 한혁 처장은“학생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대학과 학생간의 원활한 소통과 봉사로 리더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다하여 대학발전 사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인권 존중과 학생자치기구 활성화를 위하여 리더십 캠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 학생지원처(처장 한혁)는 건전한 학생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생지도, 학생들의 사회봉사활동지도, 장학, 후생복지업무 및 학생들의 학내외 다양한 활동에 대한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