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는 2일오 전 10시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박달원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한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시무식 및 청렴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각종표창 및 임명장 수여, 총장 신년사, 청렴선포식,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부포상 국무총리상으로 시설과 한민택 공업주사가 모범공무원상을 받고, 자연과학대학 홍도원 교수, 총무과 이길복, 재무과 김미란, 시설과 김형선 등이 각각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또한 한국개발원장상으로 평가과 강진아, 취업지원실 이호길씨가 각각 상장을 받았다.

또한, 박달원 총장직무대리는 대학발전 유공자로 NH농협은행 공주대지점 박원배 지점장 외 6명, 교육실습 유공자는 사범대학부설중학교 장선희 교사 외 9명, 기획력 평가 우수자는 취업지원실 강보영 외 3명 등에게 각각 표창장을 수여했다.

박달원 총장직무대리는 신년사를 통해“지난해 우리 대학 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쳐 자율개선대학, 고교 교육 기여대학 등 각종 대규모 사업 선정과 대학 시설 확충으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원년을 맞이하게 되었다”며“ 대학 발전을 위하여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신 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올 한해에도 중부권 명문대학으로 우뚝 성장하기 위해 함께 손 잡고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공주대는 2019년도 시무식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박달원 총장직무대리는 청렴선포문을 통해“오늘, 지금 이 순간부터 투명하고 깨끗한 업무 풍토 조성을 위한 최우선의 가치를 청렴으로 삼고, 대학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한뜻으로 청렴한 공주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공식적으로 선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