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충청권 시·도당위원장들은 18일 충북 청주에서 정례 모임을 갖고, 충청권 상생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파워뉴스

 

자유한국당 충청권 시·도당위원장(엄태영 충북도당위원장,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 유용철 세종시당위원장,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들은 18일 충북 청주에서 정례 모임을 갖고, 충청권 상생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충청권 시·도당위원장들은 충청권을 비롯해 중부권 거점 공항인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청주국제공항 등 지방공항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공항을 모기지로 한 저비용항공사(LCC)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청주국제공항이 명실상부한 세종시의 관문공항으로 항공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충청권과 중부권 지역 주민들의 국제노선 이용의 편의성을 위해서라도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항공사 운영이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또한,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물류산업 증가 등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 및 충청권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임이 자명하기에 충북도를 비롯한 충청권 지자체가 적극 나서서 관광인프라 구축과 물류산업 단지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주문하고 이를 위해 문 정부가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 줄 것을 촉구했다.

충청권 시·도당위원장들은 앞으로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거점항공사 유치, 대전·세종과의 교통망연계, 국제 항공노선 다변화 등 적극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