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안 5건·규칙안 1건 원안가결, 조례안 1건 수정가결

▲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 제204회 임시회가 18일 폐회됐다. ⓒ 파워뉴스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 제204회 임시회가 17일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개최됐다.

이번 임시회 기간에는 17일 오전 10시30분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공주시의회의원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공주시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등 2건은 원안가결 했다.

이어 의원들의 의정활동 전문성 확보를 위해 ‘공주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를 설치·운영하기 위한 △공주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의정자문위원 임기 ‘2년을 1년’으로 수정가결 했다.

또한,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행복실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동의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공주시 협의회 지원 조례안 △공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주시 유구문화의집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심사, 4건의 조례안 모두 원안가결 했다.

박병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를 끝으로 2018년 공주시의회 공식적인 회의는 마무리가 됐다”며 “의원으로 당선된 후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조례안 제·개정, 예산안 심사 등 뒤돌아 볼 겨를도 없이 의정활동에 전념해주신 의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2019년에도 의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시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