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대 창업현장실습교육센터는 2018 KNU 창업캠프 및 창업경진대회를 실시했다. ⓒ 파워뉴스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 창업현장실습교육센터는 지난달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1박 2일간 천안상록리조트에서 건전한 벤처 창업분위기 조성이라는 정부 정책 및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해 대학생들의 창업마인드 정립과 실전 창업 역량 강화, 창업아이템 및 창업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2018 KNU 창업캠프 및 창업경진대회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KNU 창업캠프 및 창업경진대회는 창업자의 역량,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평가 등 서류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10개 팀이 참여하였으며 대학생 성공 창업 사례, 완벽한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 및 발표평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선발하였으며, 대상은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은 조형디자인학부 주얼리디자인전공 송국진(개인) 학생의 ‘미래도화랑(인테리어 소품 갤러리)’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으로는 삼이조(팀명)의 ‘수전증 보조 장갑’, 우수상으로는 A:ran(팀명)의 ‘유기농 포도 잎 생산 및 상품화 사업’과 Invisible beauty(팀명)의 ‘Blue Rose’가 각각 차지하는 등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었다.

최승일 센터장은 “대학의 창업관련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의 결과물을 평가하여 대외 경쟁력을 갖춘 창업아이템 및 창업인재를 발굴하고자 창업캠프와 창업경진대회를 실시했다.” 며 “이번 창업캠프와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창업 아이템 발굴과정을 통해 한 단계 발전하는 모습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 창업현장실습교육센터(센터장 최승일)는 창업아이템 개발, 창업 열기 확산 등을 위해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실질적인 창업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아이템 고도화, 청년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