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투자 컨설팅 등 창업지원 플랫폼…3~18일 신청 접수

지역 내 청년창업을 이끌어 갈 ‘세종창업키움센터’가 3일부터 18일까지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세종창업키움센터는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현재 조치원읍(세종시의회 청사 앞)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중이며, 향후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년 창업지원 플랫폼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센터는 15개의 전용 보육공간과 시제품전시장, 회의실, 세미나실 등 다양한 창업지원 공간을 갖추게 되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탁 운영한다.

센터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자들을 선별해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창업과 관련된 교육, 투자와 연계된 컨설팅·멘토링을 집중 지원하는 등 다양한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센터 내에 개방성이 높은 코워킹스페이스, 회의실 등을 운영해 인근 주민과 대학생들이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입주기업 모집 규모는 15개실이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또는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ccei.creativekorea.or.kr)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세종혁신센터 이메일(csw@ccei.kr), 우편·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이달 말 시청 및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세종 창업키움센터 공간 및 입주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혁신센터 세종벤처기획팀(☎ 044-999-0233)에 문의하면 된다.

안유상 투자유치과장은 “창업키움센터가 세종시를 대표하는 창업지원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지역의 유능한 창업가들이 세종창업키움센터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