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월 9일 열린 2018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장 전경. ⓒ 파워뉴스

 

공주대학교는 공주대 예산캠퍼스 새백년 체육관에서 충남 읍·면지역 고교생들에게 대학의 전공안내와 전공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를 9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는 공주대를 비롯하여 선문대, 순천향대, 백석대, 한서대, 혜전대 등 충남지역 6개 대학에서 32개 학과가 참가하였으며, 대학별 2020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안내 및 상담과 더불어 대학별 학과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학과소개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대학의 입학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는 박치형 입학관리본부장을 비롯하여 김병수 산업과학대학장, 최상배 입학사정관실장, 고교 교사 및 충남 읍?면 지역 고교생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치형 입학관리본부장은 “미래 사회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통하여 자신의 다양한 가치를 실현하며 사는 것이 중요한 만큼, 오늘 이 행사가 학생들 자신의 진로와 그 진로를 개척하는 데 필요한 대학 학과를 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병수 산업과학대학장은 “충남에 위치한 국립대학으로서 읍·면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행사를 하는 것은 매우 뜻 깊고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대학의 학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참가한 2학년 고교생 A군은 “여러 학과에서 다루는 내용을 다양하게 체험해보니 각각의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쉽게 알 수 있어서 유익했고, 지금까지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