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새마을회는 10일, 12일 2일에 걸쳐 마을단위 지도자와 부녀회원들을 대상으로 생명살림운동과 새마을정신 및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파워뉴스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는 10일, 12일 2일에 걸쳐 마을단위 지도자와 부녀회원들을 대상으로 생명살림운동과 새마을정신 및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총 72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시단체장(시협의회 이진형회장, 시직장회 성태호 회장, 시문고회 김순애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얻어진 새마을지도자들의 역할및 의무 등에 대해 간단한 당부와 격려를 했다.

이어 공주시새마을회 백승근 회장의 새마을운동 기본 이념과 지도자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생명살림운동’이라는 제목으로 엄영신 사무국장의 특강으로 오전 교육이 이뤄졌다.

점심식사 후 4시간에 걸쳐 사무국장의 새마을운동의 일반이론 등 실무교육과 질의와 답변 등으로 마무리 됐으며,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에게 백승근 회장이 수료장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으로 하루 교육을 마무리 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교육과는 다르게 새마을중앙회에서 생명살림운동 현장강사 양성교육을 수료한 사무국장의 특별 강의로 교육에 참여한 지도자들에게 환경의 심각한 현실을 일깨우는 기회를 시간을 가졌다.

2018년도 마지막 지도자 교육에 백승근 지회장은 “ 2019년도 에도 공주시새마을지도자들의 꾸준한 교육을 통하여 마을공동체운동의 활성화로 공주시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고 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