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2019년 상반기에 구)공주의료원 건축물 철거를 위한 행정적 절차를 추진할 것을 권고 한다”

구)공주의료원 활용을 위한 시민참여위원회(위원장 임재일)는 7일 공주시청 브리핑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권고안을 김정섭 공주시장에게 전달했다.

구)공주의료원 활용을 위한 시민참여위원회는 그동안 1차 회의는 시민참여단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 2차회의는 현장견학 및 전문가·시민 숙의토론, 3차 회의에서는 종합토론 등 3차례의 공론화 과정을 거쳐 최종안을 확정했다.

이날 임재일 위원장을 비롯한 시민참여위원 20여명은 ‘구)공주의료원 활용을 위한 시민참여위원회 권고안’과 함께 ‘최종 시민참여위원 전원(54인)의 친필사인’을 김정섭 시장에게 제출했다.

권고안은 ‘공주시는 문화재청과 협의해 최대한 빠른 방식으로 현장 발굴조사를 실시할 것’.  ‘공주시는 발굴 결과에 따라 인근 지역 및 공주시 원도심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할 것을 담고있다.

또한 현장 조사와 발굴, 문화재청과 협의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보를 정확·신속하게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구체적인 사업추진 과정에서도 건전한 소통을 통해 일반시민과 인근지역 주민들이 차후 추진되는 정책방향을 이해하고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사업을 추진해 나가라는 취지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