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세종시선관위’)는 공동주택 임원선거(아파트입주자대표, 동대표 등), 각종 기관․단체의 임원선거 등 민간선거에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를 상시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투표서비스는 공동주택 등이 선거 또는 투표를 온라인매체(PC, 스마트폰 등)를 활용하여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세종시선관위는 가온마을1단지아파트 동대표선거를 비롯한 공동주택 임원선거만 올해에 100여건을 실시하는 등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이용한 공동주택 임원선거를 전국에서 가장 많이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정부 중앙부처가 집중되어 있는 세종시 특성상 금년 10. 18.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선거가 온라인투표로 진행되었으며, 오는 11. 22. 환경부노동조합 위원장선거도 온라인투표로 진행되는 등 전국단위 중앙행정기관 노동조합의 임원선거도 지원하고 있다.

세종시선관위 관계자는 “온라인투표서비스를 통해 수요자의 투표편의 증진과 의사결정의 공정성, 신뢰성을 제고하여 의견수렴과 관련한 분쟁을 줄이고 선거 참여율도 높임으로써 생활 속 민주주의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서비스 관련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선관위 관리과(☎865-139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