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뉴스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 사범대학은 캠퍼스 일원에서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양 이틀간 체험형 과학부스 탐구활동을 통한 과학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Open Science 축제의 장 행사를 펼쳤다.

오픈 사이언스(Open Science)는 공주대 이과계열 학과, 과학교육연구소, 과학영재교육원, 생활과학교실이 함께 수학교육, 물리교육, 화학교육, 생물교육, 지구과학교육, 컴퓨터교육, 환경교육, 기술가정교육학과가 참여했다.

올해는 총 49개 주제를 가지고 각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준비하여 중고등학교 학생들에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사범대학 이과계열 학과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증폭시키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과학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공주중학교, 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우성초등학교 등 공주 인근 초·중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과학탐구 활동으로 하나가 되어 다양한 홍보를 통하여 지역주민들도 함께 하여 과학문화 확산에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이 행사는 국립대학 육성사업비와 공주대 사범대학,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