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비‧현장체험학습비 지원, 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등 공조

▲ 이춘희 세종시장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20일 시청 정음실에서 합동 브리핑을 열고 세종시정 3기 공약과 교육혁신 2기 공약 중 교육·보육·문화·급식 등 4개 분야 7개의 협력공약 과제를 선정·발표했다.

 

전국 제일의 교육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춘희 세종시장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20일 시청 정음실에서 합동 브리핑을 열고 세종시정 3기 공약과 교육혁신 2기 공약 중 교육·보육·문화·급식 등 4개 분야 7개의 협력공약 과제를 선정·발표했다.

시와 교육청은 공약추진 TF를 구성해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최종적으로 지난 14일 교육행정협의회에서 상호협력 추진방안을 합의했다.

교육 분야에서는 협력공약으로 ‘무상교육 확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도서관 건립 및 독서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역점 추진 공약인 ‘무상교육 확대’를 위해 세종시청이 교복비용을, 교육청이 현장체험학습비를 지원한다.

세종시는 2019년부터 사업비 26억 1100만 원을 투입해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 교복을 동·하복 1벌씩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중고생 8700명이다.

시교육청은 내년부터 10억 4900만 원을 투입, 고등학교부터 현장체험학습비를 지원하고 오는 2020년까지 중학교, 2021년에는 초등학교까지 확대한다.

학생들의 체험학습과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는 '세종 행복교육 지원센터'도 설립한다.

시와 교육청은 올해 민-관-학 협의체를 구성하고, 인력 및 장소 등 세부계획을 마련해 내년 초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건립을 통해 독서 프로그램 개발, 자원활동가 양성, 영유아 교육 연계 시스템 구축, 놀이터 조성 등도 협업을 통해 추진키로 했다.

공공급식 안전성 강화를 위해 내년까지 공공급식 지원센터를 준공하고 유전자변형(GMO) 표시 식품 사용 제로화를 협력 추진한다.

이춘희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와 시교육청)은 교육에 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이 전국최고 교육도시 세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단체기념촬영 모습.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