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청)은 다가오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추석연휴 학생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 각급학교와 직속기관에 안내했다고 18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추석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들의 야외활동(귀성·벌초·성묘 등) 빈도가 높아져 다양한 안전사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예방이 필요하다고 판단, ▲야외활동(야생동물 조우, 벌쏘임, 뱀물림, 진드기 물림 등) ▲식중독 ▲감염병 ▲교통안전 등과 관련된 교육자료를 각급 학교에 배포하고 단위학교는 명절 전에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긴 연휴 기간을 대비하여 안전사고 및 재난 발생이 우려되는 공사장, 축대·옹벽 등 재해취약시설과 연구·실험실 약품관리 등에 대한 사전점검을 철저히 하고, 학교의 소화기 비치상태, 소화전, 스프링클러와 화재감지기 등 화재대비를 강화하여 시설물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유지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비상연락망 등을 정비·공유하는 한편, 비상시 사고대응반을 즉시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추석연휴 기간 동안에 발생할 수 있는 재난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비상시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