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는 육군 군인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영상콘텐츠 제작 능력 향상을 위한 위탁교육을 성황리에 마치고 3일 수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30일부터 8월3일까지 육군 정훈장교·부사관·군무원 15명이 참석해 ‘드론촬영 및 편집과정’ 교육을 우리 대학 전문교수들로부터 이론과 실습교육을 집중적으로 받고 수료했다.

영상정보부사관과 유세문 교수로부터 △드론 기초이론과 촬영 미학을 외부 전문가(충남미디어 감독, 영상연출과 겸임교수) 이희영 교수를 초빙해 드론 비행실습(비상착륙, 실기체비행 촬영 등)을 특수영상제작과 황용회 교수가 후반작업에 필요한 항공촬영 소스 편집과 효과 삽입 등 전문 교육과정으로 진행하였으며, 동 교육에 참여한 군인 및 군무원들은 직무능력 향상과 스킬 업에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교수들은 얘기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한국영상대는 최첨단 방송영상장비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시스템 지원을 통해 군인 및 군무원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 맞는 국방행정 업무의 효율성과 활용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우리대학은 드론 60여대(자격증 취득용[12K 초과] 기종과 촬영용 기종) 정도를 보유하고 있고, 국토교통부로부터 지정받은 드론 전문 교육기관인 ‘초경량무인비행교육원’ 운영을 통해 드론 조정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