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념촬영 모습.  ⓒ 파워뉴스

세종시는 지역창업의 활성화와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 협의회”를 구축하고, 사무국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를 중심으로 공동 보육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세종센터의 “세종시 창업스타기업육성사업”은 세종시 유망창업벤처 육성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市,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지역산업기획단, 아이빌트세종, 고려대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 홍익대 세종캠퍼스 산학협려단, 영상대 산학협력단이 자발적으로 협력하여 수행하는 공동 보육 프로그램이다.

본 사업은 기관협의회 주요 기관이 공동으로 대상자 요건을 검토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업스타기업 5개사(에프앤디파트너스, 이콘비즈, 오마이홀딩스, 제이컨텐츠, 와이티솔루션)를 선정하였으며, 선정 된 기업의 역량 강화 및 지속 성장을 위해 각 기관의 대표 지원프로그램, 전문 멘토단, 사업화 지원 등을 연계하여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금일 “기관협의회”와 “창업스타기업”의 상호 협약 체결을 통해 세종시 기관 협의회가 공동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등 세종 대표 창업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전주기적 지원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세종센터 최길성 센터장은(기관 협의회장) “세종시 창업스타기업이 자유롭게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세종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하며, 각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기초 역량이 튼튼한 창업 스타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市 관계자는 세종시 창업스타기업 육성을 위해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 공동 보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만큼 협약 체결식을 통해 세종시에서 창업벤처가 성공할 수 있도록 생태계 기반 조성 의지를 높이고, 기관 협력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