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기도 가평 일원에서 세종시 초‧중‧고 학생회연합회 ‘한울’ 회원 86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율과 참여로 함께 성장하는 학생자치’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리더십캠프는 학생이 주도하는 학생자치가 지속적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울’학생들은 세종시 청소년 리더로서 민주시민 의식과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고, 다양한 문제 해결과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등의 능력을 배양했다.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수련원 등에서 ▲함께 참여하는 팀파워 공동체 활동 ▲수목원과 프랑스 문화를 익히고 탐색하는 감성 프로그램 ▲신개념 자치회의 ▲봉사활동과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 협의회 등 학생 참여 중심의 활동을 통해 세종시 청소년리더로서의 역량을 길렀다.

특히, 학생자치 전문가와 함께하는 ‘ACE (Active,Challenge,Energy) 민주적 자치 리더십 프로젝트’를 통해 민주시민의 일원으로서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하는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의식, 공동체의식은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으로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한울 회원들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