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뉴스

공주경찰서(서장 육종명)는 지난 18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경우회, 전의경회' 및 '범죄예방디자인 사업' 지원 조례 제정을 기념하여 명학장학회를 통한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주경찰서 직원과 경찰발전위원회, 보안협력위원회, 외사자문위원회, 경우회, 전·의경회, 의경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200여명의 작은 정성을 모아 기부한 물품을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도서, 의류, 생활용품, 전자제품 등 2,000여점이며 수익금은 소외계층 교육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사용된다.

육종명 경찰서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하여 기부는 가진 사람이 비싸고 금전적인 것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는 필요 없는 것도 남에게는 소중하게 쓰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기부행사에 공주경찰서 직원뿐만 아니라 경찰 협력 단체가 함께 참여해 더욱 행사의 의미가 빛난 것 같다”며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제정을 통해 각종 범죄 위험에 노출됐던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방범시설이 설치되며 전·의경회와 경우회 회원들의 특화된 재능을 활용하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순찰 및 안전 점검활동, 야간 방과 후 하굣길 안전 귀가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