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 김헌수)는 ‘Design Your World!’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적 미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인문예술창작주간’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Talk!, Think!, Make!, Share!’를 주제로 ▲‘조선후기 진경산수화 속의 시대정신과 인왕산 풍경’ 지리답사 활동 ▲‘Re-Born’ upcycling art ▲비쥬얼 씽킹 ▲파이프를 활용한 전기자동차 프로젝트 등 16개의 개설된 강좌를 선택하여 듣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산출물을 제작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유니버설디자인 ▲학교공간디자인 프로젝트 ▲SASA 문예창작 한마당‘이 동시에 열렸다.

특히, 올해는 ▲이철환 작가의 ‘어떻게 마음으로 바라볼 것인가’ ▲채희석 변호사의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한 선조들의 이해’ ▲인도 여행가 최진호씨의 ‘괜찮아 조금 쉬었다 가면 되지’ 등 학생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열어주어 융합인재교육이 추구하는 감성적 체험을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학생들이 주도하여 실시하는 ▲SASA* TED Concert ▲SA운드 오브 뮤직 ▲버스킹 ▲자신을 표현하는 ‘잇츠미’ 등의 행사가 이어져 학생들의 기획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았다.

2학년 정광현 학생은 “좋은 강좌와 프로그램이 많아 너무 재미있었고 우리가 스스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이 기간이 힘들었지만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