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 15일 세종시교육감출마 기자회견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15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세종시 교육감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파워뉴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5일 오후 세종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세종시 교육감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출마 선언 기자회견에서 ‘지나온 4년, 도약하는 세종교육’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취임 당시 우리 세종의 상황은 혼란 그 자체였으며, 4년간 69개 학교의 건설, 개교, 학생 수용, 그리고 신속한 안정화를 동시에 진행해야 했다”면서 “이제 초기의 혼란을 정리하고, 학교마다 차분하게 교육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고 회상했다.

최 교육감은 “고등학교 상향평준화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세종이 먼저 시작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으로 진학과 진로의 새 길을 열었다”면서 “이런 우리의 노력의 결과로 2018년 대학입시에서 전국 최고의 진학향상률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의 유아교육은 전국의 자랑거리”라면서 “공립취원율, 공립단설 설치율, 그리고 유아의 안전을 위한 간호사 배치 등 전국 최고”라고 평가했다.

또한 전국에서 가장 앞선 교육복지, 학생이 안전한 학교, 동지역과 읍면지역의 교육격차 해소에 대해서도 설명하면서 “이런 노력의 결과 제가 4년 전에 드린 약속을 대부분 지킬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이어 최 교육감은 앞으로의 4년을 준비하는 세종시 교육감 선거에 임하는 각오와 자세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미 4차 산업혁명은 우리의 현실이며, 세상은 교육의 근본적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고 전제하면서 “세종교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변화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다른 곳에 앞서 시작한 캠퍼스형 고등학교 프로그램, 학교혁신프로그램이 이제 그 성과를 보이기 시작했다”며 “세종시교육청의 정책이 미래 인재 육성에 적합했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다른 시도에서 캠퍼스형 고등학교 프로그램을 배우고 있어 세종교육은 이제 전국 유초중고의 표준이 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재신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교진 교육감은 16일 오전 9시 선거관리위원회 예비후보등록을 하고, 이어 10시 충령탑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 최교진 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식이 오는 19일 오후1시 세종시 나성동 참미르빌딩(8층)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