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김윤범 행정실장, 학생, 학생, 이병기 사범대학장, 이선자 여사, 강경환 건영대 교수, 학생, 학생, 김원정 체육교육과 교수 기념촬영 모습. ⓒ 파워뉴스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사범대학은 18일 사범대학장실에서 이병기 사범대학장을 비롯한 이선자 여사, 강경환 건양대 교수(子), 체육교육과 교수, 학생 4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덕천장학금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체육교육과 故 강충식 교수의 미망인이자 덕천장학회 회장인 이선자 여사(前 공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 충청남도 위원, 현재 공주시노인대학장)는 공주대 학생 4명에게 각각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선자 여사는 “평소 故 강충식 교수님은 항상 애교심과 제자사랑이 그 누구보다 남다른 분 이었다”며 “학생들이 보다 좋은 여건에서 꿈을 펼치는데 조금이나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병기 사범대학장은“장학금 수혜 학생들에게 고인의 깊은 뜻과 의미를 되새기며,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가겠다”며“대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게 세심히 살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천장학회는 공주대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교수로 후진 양성에 전력하다 작고한 덕천 故 강충식 교수님이 지난 2006년도에 1억의 장학금을 사범대학에 기탁하여 운영하는 장학회 사업으로 매년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