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상 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청년위원장, 윤석우 예비후보 지지선언

“저 조유상은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공주시장 후보로 윤석우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조유상 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청년위원장이 9일 윤석우 공주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공주시 발전을 위해 (윤석우 후보)와 함께 하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조 전 위원장은 “제가 생각하는 정치의 요체는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하는 동행이다. 많은 생각 끝에 저의 정치적 생각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윤석우 후보를 결정하게 됐다”면서 지지 배경을 밝혔다.

이어 “제가 시민들과 함께 치열하게 고민했던 공주시의 미래를 윤석우 후보와 함께 만들겠다. 제가 못 다 이룬 꿈을 (윤석우 후보)와 꼭 이뤄내겠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이뤄내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공주시민들과 함께 한 시간들은 제 인생 최고의 기억이 될 것”이라면서 “'시민들의 말씀 속에 답이 있다.'라는 진리를 배웠다. 변함없이 찾아 뵙고 감사인사 드리고 더 배우고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지금부터 다시 시작이다. 더 많은 가르침을 주시고 힘이 돼 달라. 윤석우 후보에게 힘을 모아 달라”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조유상 “똑같은 언행 하면서도
‘나는 맞고 너희는 틀린다’는 사람들 있더라”

조 전 위원장은 ‘항간에 떠도는 개인 신상에 관한 유언비어’와 관련 “제가 술 먹다 음주에 걸렸다는 등 사실 무근 얘기가 많이 나와 화가 났지만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똑같은 언행을 하면서도 ‘나는 맞고 너희는 틀린다’는 사람들이 있더라”면서 “이 시간 이후로 저를 중심으로 한 말도 안되는 흑색선전이나 비방에 대해선 당당하게 제 입장을 밝히면서 헤쳐 나가겠다”고 못을 박았다.

윤석우 예비후보는 “보배와 같은 조유상 후보를 모시고 선대위에서 일하게 된 것은 영광이다”면서 “젊은 층 리더로서의 역할을 많이 했고 청년들을 위한 정책 등 많은 연구를 했더라. 멋진 공주, 살고 싶은 공주를 만드는 데 함께 소통하며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