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박수현 참석 '이목'... 현직시의원, 예비후보 총출동

▲ 7일 열린 윤석우 공주시장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예비후보자들이 손을 맞잡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 파워뉴스

 

윤석우 공주시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7일 오후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세를 과시하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이날 공주시 신관동 번영빌(타우요가 2층)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박완주 충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한 김원태·조길행 도의원, 전대규 노인회장, 고광철 공주시장 예비후보(바른미래당)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윤석우 예비후보의 건승을 기원했다.

특히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직을 사퇴한 뒤 공식석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내 이목을 끌었으며, 후보경선 상대인 김정섭 예비후보도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민주당내 윤홍중·우영길·배찬식·이종운·김동일·김영미 시의원과 최훈·박수현·임달희·박영진·서승열·이상표·오희숙·박석순 예비후보 등도 총출동 했다.

 

▲ 윤석우 예비후보가 내빈들을 소개하고 있다. ⓒ 파워뉴스

 

윤석우 예비후보는 내빈들을 일일이 소개한 뒤, 자신은 도의회 의장과 전국의장협의회장을 역임한 4선 도의원으로 행정의 강점을 갖고 공주발전을 위한 힘 있는 후보라는 점을 부각하며, 공주시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윤 예비후보는 “그동안 공주다운 공주를 만들기 위해 어느 곳이든 주민들의 고통을 나누는 장소를 찾아다녔다”면서 “여기 모인 후보들과 함께 제대로 된 공주, 멋지고 잘사는 공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박완주 충남도당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파워뉴스

 

박완주 충남도당 위원장은 축사에서 “이 자리에 김정섭 예비후보가 참석한 것을 보니 오는 6월에는 반드시 ‘공주에 봄이 오겠구나’라는 생각이 든다”면서 “이 봄날의 기운이 오는 6.13지방선거에서 승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후보들을 향해 “모두가 힘을 합쳐야 궁극적으로 승리한다. 아름다운 경선을 통해 공주시민의 마음을 얻어내야 한다”면서 원팀을 강조하고,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의 건승을 기원했다.

 

▲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축사를 하고 있다. ⓒ 파워뉴스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은 축사에서 도지사 예비후보를 사퇴한 소외를 밝히며 공주 시민의 기대에 부흥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했다.

박 전 대변인은 “윤석우 후보의 공주시장 경선에서 아름다운 모범적인 경선으로 민주당이 공주시민의 모범이 될 수 있는 민주 정당의 모습을 보일 수 있게 가자”고 강조했다.

 

▲ ⓒ 파워뉴스
▲국민의례를 하고 있는 <좌측부터> 박완주 위원장, 이용구 공주·부여·청양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윤석우·김정섭 예비후보.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