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식 모습. ⓒ 파워뉴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18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일반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세종센터는 “세종시를 포함한 충청권의 성실 실패자가 재도전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재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안하였다”고 밝혔다.

세종센터의 “2018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사업은 창업실패요인 분석과 사업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전문 멘토링 및 시장 반응형 시제품제작, 빠른 재창업을 위한 6개월 Fast 창업, 투자 유치를 위한 IR 경진대회, 재창업 성공 문화 확산을 위한 커뮤니티 등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성공적 사업수행을 위해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58명의 창업 전문 멘토단’과 ‘2017년 확대된 SK그룹 전‧현직 임직원으로 구성된 14명의 스페셜 멘토’ 등을 통해 “사람, 정보, 아이디어”가 모이는 재창업 성공 플랫폼을 세종시에 조성하여 충청권 재창업자가 상시적으로 밀착 코칭, 각종 정보제공 등 성장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종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충청권 재창업자가 세종센터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세종시와 충청권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하며, 세종센터의 지역 창업 허브 역량을 집중하고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 역량이 튼튼한 재창업 스타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