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세종시당 '논평'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은 ‘세종시 채용비리 논란’과 관련 16일 논평을 통해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를 ‘채용비리 복마전’으로 만들지 말라”고 촉구했다.

세종시당은 “종촌복지센터 前대표 A씨에 따르면,‘ 세종시청 담당 공무원이 이춘희 시장의 선거캠프 인사를 복지센터 과장직에 추천했는데 해당인사가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없고 경력도 부족해 채용을 거절했지만, 지속적인 청탁 때문에 자격이 필요없는 일반 사무원으로 채용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밖에 채용청탁 명단에는 담당 공무원의 부인도 있었고, 前세종시의회 의장도 직접 지인의 이력서를 가지고 찾아와 채용청탁을 했다”고 한다고도 했다.


세종시당에 따르면 ‘세종시청 산하에 신설되는 각종 공공기관 직원들이 민주당 지지자들로 채워지고 있다’는 항간의 소문이 사실임이 밝혀지고 있다. 정치적 중립이 지켜져야 할 공공기관 근로자를 여당의 인사로 채우는 것은 민주주의 위배행위이다.

세종시당은 “세종시청이 앞장서서 비리와 반칙을 이용한 채용비리를 저지르고 있음은 개탄할 일이 아닐 수 없다. 청년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 정당하게 일할 권리를 주어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기 위해서라도 공공기관 채용에 있어 권력에 의한 반칙과 특권은 반드시 청산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실제 부정한 청탁이 있었는지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