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뉴스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16일 공주중학교 체육관에서 영재학생, 강사, 학부모, 교장, 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은 초등 5학년 수학과학 20명, 정보 12명, 초등 6학년 수학과학 20명, 정보 14명, 중학교 1학년 수학과학 20명, 2학년 20명이 참가하였으며, 각 교육과정별로 지식 융합적인 프로젝트 방식으로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토록 하고 창발적인 가치를 재생산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영덕 교육장은 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하며 “진정한 영재가 될 수 있는 방법 은 문제에 대한 의문과 끊임없는 질문 반복, 학생들과 소통을 통해 깊이 생각하고 토론을 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학년말 수료식에서는 지금보다 더욱 성장 발달된 모습으로 만나기를 당부했다.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에서는 수학, 과학이 융합된 교과와 SW교육의 정보 과정에서 프로젝트 학습, 소그룹 토의활동, 개인 창의력 산출물 발표, 상상력 키우기 혁신 프로그램 등의 몰입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특히 인문사회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독서토론 및 역사와 문학 그리고 과학이 공존하는 융합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