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의원, 3월 10일 출판기념회 개최

▲ 출판기념회 포슽ⓒ 파워뉴스

지난 1월, 충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한 양승조 의원이 오는 3월 10일(토) 단국대학교(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저서 ‘문재인의 사무총장, 충남을 열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문재인의 사무총장, 충남을 열다’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4년 동안 충남에서 민주당을 지키며 걸어온 길을 조명하고 의정활동을 하며 느꼈던 대한민국의 위기와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1장 “위기의 대한민국, 골든타임이 지나가고 있다”에서는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를 집중조명하고 나아가 양승조 의원이 생각하는 원인과 해결방안들이 담겨있다.

2장 “사람 중심의 정치가 나라를 구한다”에서는 2012년 대선 패배 이후 문재인 대통령과 한 약속을 비롯하여 사무총장 시절 측근에서 보좌했던 일화들이 담겨있다.

3장 “충남의 미래를 여는 약속”에서는 충남도지사 출마 이후 발표했던 공약들을 정리하여 ‘청정충남’, ‘복지수도 충남’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4장 “진심의 정치, 신의의 정치”에서는 최고위원 선거 출마부터 당선까지의 과정을 정리하였고 우리나라 선거제도 변화의 필요성을 말하고 있다.

5장 “정권의 탄압에 맞서 싸우다”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신유신통치·신공안몰이를 멈추라고 경고하다가 당한 정치보복들을 비롯해 이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싸웠던 일화들을 소개하고 있다.

6장 “성실하게 꾸준하게, 믿음직하게”에서는 14년간 KTX를 타고 다니며 의정활동을 하게 된 배경, 아내에게 부치는 편지 등 인간적인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양승조 의원은 “최근 여러 가지 사건으로 충남이 시끄러운 가운데 출판기념회를 열게 됐다. 미리 잡아둔 일정이라 변경이 어려웠던 점을 양해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럴 때일수록 청렴하고 깨끗한 사람, 믿음직한 사람이 우리 사회에 필요하다. 14년 동안 검증받고, 실력을 인정받아온 만큼 양승조가 믿음직한 사람이란 것을 출판기념회를 통해 알리고 싶다”라며 말을 전했다.

당일 행사에서는 정세균 국회의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하여 오제세 의원, 김상희 의원, 기동민 의원, 권미혁 의원, 정춘숙 의원 등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과 이재명 성남시장, 이춘희 세종시장, 임우진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이 영상을 통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