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춘희 시장. ⓒ 파워뉴스

 

이춘희 세종시장은 8일 자신의 ‘성희롱 논란’ 보도와 관련, 사실관계를 확인해 명확해질 경우 즉시 사과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국제뉴스>는 8일자 ‘이춘희 세종시장, 성희롱발언 논란’이라는 제목으로 ‘2015년 7월 23일 종촌종합복지센터 격려 방문 자리에서 “센터장이 얼굴은 이쁜데 언제까지 스님들 도포자락에 숨어서 스님들 손잡고 다닐 거냐”고 성희롱 발언으로 충격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세종시는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 “지난해(2017년) 7월 23일은 일요일로 이날 이춘희 시장은 공식적인 일정이 없었으며, 시장과 공무원들이 종촌종합복지센터를 방문한 사실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기사에서 언급한 날짜는 2015년 7월 10일로 추정되며, 그날 세종시는 현장에서 종촌종합복지센터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가졌다”고 언급했다.

계속해서 “이날 회의는 개관을 앞둔 복지센터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격려하는 성격으로 센터 직원, 조계종 스님, 관계 공무원 등 40명 가량이 참석한 공개적인 자리였다”고 했다.

시는 “이 시장은 ‘관장이 주도적으로 센터를 운영하고, 주변에서도 힘을 모아 달라’는 요지의 발언을 했으나, 시간이 오래 흘러(2년 8개월) 구체적이고 정확한 발언 내용은 기억하지 못한다”고 해명했다.

이어 “보도와 관련 당일(2015년 7월 10일) 회의에 참석했던 공무원과 스님 등을 대상으로 사실 관계를 확인했으나 위와 같은 발언을 기억하는 사람은 없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언론 보도와 시의 확인 결과가 많이 다른 상황이지만, 여성 폄하 발언이 명확하게 확인되면 이춘희 시장은 즉시 사과할 것”이라는 뜻을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