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18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계획’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기관의 투명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로서, 세종시교육청의 2018년 주민참여예산 반영액은 2017년 대비 10억 5천 여 만원 증가한 133억 원이며, 2019년 예산은 더욱 다양한 방법의 의견수렴을 통한 실효성 있는 사업선정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교육청 누리집의 ‘주민참여 예산방’을 누구나 알기 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개편하여 상시 운영하며, 각급학교 학부모 관련 회의와 연계하여 홍보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수요자 대상 설명회와 토론회, 교육청 주관 각종 회의 시 교육재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홍보자료 등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교육예산 관련 자료를 수시로 제공함으로써, 주민참여예산제의 실질적인 운영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세종교육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의 2018년도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자세한 운영 계획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