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뉴스

공주정명학교(교장 백옥희)는 9일 2017학년도 초등학교 제29회 3명, 중학교 제26회 10명, 고등학교 제23회 28명, 전공과 제20회 17명에 대해 졸업장을 수여했다.<사진>

이번 졸업장 수여식은 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정명한가락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장원석 학교운영위원장, 안병권·정재욱 전임학교운영위원장, 월송동기관단체장 등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각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졸업장 수여, 부모님께 감사의 꽃 드리기, 감사의 글 낭독, 추억의 영상, 재학생들의 축가 등 다양한 순서로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특히 이번 2017학년도 수료증을 받는 전공과 졸업생들은 ㈜내일식품, 명주원, 종촌장애인 종합복지관 등 7개 업체에 취업하는 성과를 이뤄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로 나아가 자립의 꿈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특수학교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수행한 결과로 달성한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전공과를 졸업한 2학년 유진숙 학생은 “학교생활을 통해 취업생활과 관련된 많은 것을 배웠는데, 앞으로 직장인으로서 학교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이현강 학부모회장은 사랑과 열정으로 성심을 다해 주신 선생님들과 학교운영을 지원하신 지역사회 공동체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졸업생들의 앞날에 밝은 미래가 함께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