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시장 오시덕)가 겨울방학을 앞두고 시립도서관에서 유아부터 연령별로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치열하게 지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과 새해를 맞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시립도서관 웅진관에서는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1학년 생활 길잡이 ‘콩닥콩닥 1학년, 미리 가보는 학교(유아 7세 대상)’와 연결방식 프레임 교구로 수학도형과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인재융합교육(STEAM) ‘스토리텔링 & 스팀 수학과학(초등 1~3학년 대상)’,

초등 6학년 사회 교과와 연계해 세계 여러 나라의 기후, 지형, 문화를 다루는 ‘미리 알아보는 세계지리(초등 3~5학년 대상)’, 다양한 전래놀이 활동을 하는 ‘어울렁 더울렁 전래놀이(초등 1~6학년 대상)’를 운영한다.

강북관에서는 동화책과 연계해 미술활동을 하는 ‘알록달록 꼬꼬마 미술(유아 6~7세 대상)’을 비롯해 부모님과 공예활동을 함께하는 ‘엄마랑 나랑 조몰락(초등 1~2학년 및 부모 대상)’,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동계스포츠를 변형한 놀이 활동을 하는 ‘손에 손잡고 올림픽(초등 1~2학년 대상)’,

조선시대 지리, 미술, 역사를 알아보는 ‘책 첵(check) 조선시대(초등 3~5학년 대상)’, 3D펜으로 눈꽃과 12띠 동물 등을 만들어보는 ‘요술쟁이 3D펜(초등 3~6학년 대상)’을 진행한다.

아울러, 관내 지역아동시설 4개소를 찾아가 맞춤형 독서지도를 진행하는 ‘겨울이동독서교실’도 함께 운영하며, 모더레이터코리아 권지현 협회장을 초빙해 모더레이션 기법으로 소통과 대화의 기술을 터득하는 사람책 역량강화 프로그램 ‘커뮤니티 디자인 : 대화의 기술’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프로그램별 세부 내용과 일정은 공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에서 확인하거나 시립도서관 웅진관(☏041-840-2205), 강북관(☏041-840-89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