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 ⓒ 파워뉴스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이 오는 14일 저녁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송년국악한마당’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 개원 2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연주회는 우리 가락의 진수를 풍성하고 신명나는 무대로 꾸며 관객들에게 최고의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김영길 악장이 지도하는 ‘허튼가락’을 시작으로 공주대학교 민미란 교수의 ‘김죽파류 가야금산조’를 우리나라 최고의 고수인 김청만의 장단에 맞춰 연주하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무용단원 8명의 ‘진도북춤’, 우리나라 최고의 소리꾼 김수연 명창의 춘향가 중 ‘이별가’를 김청만의 북장단에 맞춰 연주하고, 마지막으로 ‘삼도사물놀이’로 송년국악한마당무대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원치연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이번 송년음악회를 통해서 시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신명의 축제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생활향유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의 입장료는 전석 5000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문예회관(☏041-840-21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