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해찬 의원. ⓒ 파워뉴스
세종특별자치시 주요 지역현안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는 토론회가 개최된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세종시) 의원은 ‘도시재생 통합예산제 및 세종로컬푸드사업’을 주제로 오는 13일 오후 2시에 세종시 도담동 싱싱문화관 대회의실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세종시의 역점 사업이자 이해찬 의원의 공약인 조치원 도시재생 사업과 세종 로컬푸드 사업의 진행상황을 평가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이해찬 의원실은 두 과제에 대한 연구용역을 의뢰하였는데 본 토론회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각계 전문가들과 토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토론회는 1·2부로 나누어 1부에서는 ‘도시재생 통합예산제 도입 및 세종시 사례연구’, 2부는 ‘세종로컬푸드 사업 평가와 과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1부는 전주대 부동산학과 정철모 교수의 사회로, 황희연 충북대 도시공학과 교수가 발표한다. 안태훈 국회 예산정책처 예산정책관, 김남균 국토교통부 도심재생과장, 김성수 세종특별자치시 청춘조치원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2부는 완주로컬푸드 안대성 대표의 사회로, 황수철 농정연구센터 소장이 발표를 맡았다.

허남혁 前 지역재단 먹거리정책교육센터장, 김상경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장, 윤석춘 세종시 로컬푸드과 사무관이 토론자로 참여 예정이다.
세종시민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