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하반기 지방의회 운영과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공무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시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파워뉴스

 

공주시의회(의장 윤홍중)는 11일 본회의장에서 2017년도 하반기 의정발전 유공자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에는 2017년 하반기 지방의회 운영과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시민 22명과 공무원3명 등 총 25명이 표창패를 받았으며 이 자리에 함께한 의원들은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날 윤홍중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주시의회의 의정발전과 공주시정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노력을 기울여주신 여러분을 모시고 시상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그 어느 해 보다도 많은 일들이 있었던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 우리 공주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는 어느 한사람에 의해서가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과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희생하는 여러분들과 같은 성숙한 시민에 의해 성장하고 발전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정발전 유공자 표창은 지방의회 운영과 의정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 시민들의 의정참여를 유도하고 수상자의 자긍심과 명예를 고취하여 선진의회를 구현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 2017년 하반기 지방의회 운영과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