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을 돌며‘세종시=행정수도’완성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있는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동식 홍보관이 9일에는 대전을 방문하여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

이날 이동식 홍보관은 대전시 중구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서 대전 시민 3,0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행정수도=세종시’의 당위성 및 지방분권의 중요성을 알리며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날 이동식 홍보관은 으능정이 거리에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룰렛 이벤트와 퀴즈 대회 거리 홍보 등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이날 홍보활동에는 세종시의회 정준이 의원 등 시의원들이 동참하여 홍보 리플렛과 어깨띠를 두르고 문화의 거리 일대를 돌며 시민들에게 에코백을 나눠주는 등 거리 홍보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서울, 부산, 광주에 이어 대전까지 순회 홍보를 진행하면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최근 정부 예산안에 국회분원 건립 예산이 반영되는 등 ‘행정수도=세종시’라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만큼 연말까지 최선을 다해 홍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식 홍보관은 오는 14일에는 서울 광화문 동아광장에서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