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뉴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박광운)는 2017 빛뜨란미션인증제 우수학생 국외연수단 사전연수를 지난 11월 24일 실시하고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14명의 학생에 대해서 일본 간사이 지역 해외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빛뜨란미션인증’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일본 간사이 지역의 ▲ 오사카 부립 농예고등학교 ▲ 오사카 부립 대학식물공장 ▲ 모쿠모쿠팜 ▲ 니시키 시장 등을 방문하여 일본의 농업교육 및 6차 산업의 현황, 전통 문화재 등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하는 계기를 갖고 있다.

빛뜨란미션인증제는 2014년도부터 시행해온 공주생명과학고만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전공기능, 인성함양, 수리능력, 정보활용능력, 의사소통 등 5개 분야에 미션인증 기준을 마련하고 일정 수준에 도달한 학생들에게 학교장 인증을 실시하고 우수학생에게 장학금, 해외연수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빛뜨란’은 상표출원을 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의 학교‘브랜드’이다.

학생들을 인솔한 상담전문교사 안운원은“작년에 이어 세 번째 실시되는 해외연수가 학생들에게 빛뜨란미션인증제 및 학교 교육과정에 적극 참여하게 하는 동기를 부여하며, 농산업 분야의 글로벌마인드를 함양하고 국제경쟁력을 키울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연수 종료 후 참가를 하지 않은 교사․학생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학생 개인 보고서, 마인드맵, 농업직 진로탐색 등 학생 주도적 국외 연수 보고서 발간,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고, 해외교육 중 수집된 사진 및 각종 자료는 교육의 질적 수준 확대를 위한 교과교육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글로벌 농업 인재 육성을 위한 국외 연수 대상자의 역량 강화 지속 관리하여‘빛뜨란미션인증’프로그램 지속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 한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