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진 문화재청장 만나 현안 사업 건의

▲  윤석우 의장이 12일 김종진 문화재청장을 만나 충남 문화재 관련 역점 사업인 백제역사유적지구 보존관리 사업 등에 대해 당위성과 시급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파워뉴스

 

충남도의회 윤석우 의장이 지역 현안사업 관련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12일 문화재청을 방문하는 등 발빠른 행보에 나섰다.

윤 의장은 이날 김종진 문화재청장을 만나 충남 문화재 관련 역점 사업인 백제역사유적지구 보존관리 사업 등에 대해 당위성과 시급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구체적으로 윤 의장이 국비를 요청한 현안 사업은 ▲세계유산활용 및 홍보지원 ▲동학사전통문화체험관 건립 및 불교문화원 보수정비 사업 ▲공주금강철교 등 문화재보수정비 등이다.

이 가운데 전통문화체험관 건립 사업은 한국불교 비구니사의 전통을 계승해 사찰문화를 체험하고, 오랜 시간 불교사가 축적된 자료를 홍보·전시할 장소를 마련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계룡산과 동학사를 찾는 내·외국인 관람객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윤 의장은 이 자리에서 “불교문화원 보수정비사업과 연계해 불교문화의 이해 및 한국 전통문화를 경험하는 장소 마련이 시급하다”며 “본 사업이 내년도에 추질 될 수 있도록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