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뉴스

제63회 백제문화제가 29일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국내외 주요 인사 및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하게 개막됐다.

개막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안희정 충청남도지사, 김종진 문화재청장, 오시덕 공주시장, 윤석우 도의회 의장, 나가미네야스마스 주한일본대사, 진양광 주한중국부대사 등 4000여명의 초청인사가 참석했다.

또한 공주출신으로 국무총리를 지낸 정운찬 전 총리도 자리를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개막식은 '한류원조 백제를 만나다'란 주제로 백제문화가 고대 동아시아권 문화와 한국 고대문화 발전에 기여한 ‘한류원조’로서의 자부심과 오늘날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류의 새로운 출발점이라는 의지를 표현했다.

이낙연 국무총리의 축사에 이어 충남도지사, 윤석우 충남도의회 의장, 주한일본대사 및 주한중국부대사, 무령왕 및 무령왕비, 국회의원 등이 차례로 무대에 올랐다.

 

▲ 무령왕 왕비. ⓒ 파워뉴스

 

개막식 주제공연은 △제1막 문화강국 대백제를 기억하라 △제2막 만백성을 풍요롭게 하라 : 백제의 수호여신 △제3막 대백제, 고대 문화교류에 앞장서다 △제4막 고대의 백제류, 현대의 한류와 만나다 △제5막 피날레 등이 영상그래픽과 퍼포먼스를 결합한 뮤지컬 공연 형태로 20분간 진행됐다.

한화그룹이 후원하는 백제한화불꽃축제는 개막식 공식행사 후 '여자친구'와 '브로맨스'의 축하공연이 끝나는 저녁 8시 45분께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일원의 가을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한편, 제63회 백제문화제는 오는 10월 5일까지 '한류원조 백제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160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이낙연 국무총리<좌측>와 안희정 충남도지사. ⓒ 파워뉴스
▲ 내빈의 모습.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