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둥근 원두막 -이응우(한국) 전시작. ⓒ 파워뉴스

 

사)한국자연미술가협회 야투는 오는 9월 27일 오후 4시 연미산 금강자연미술센터에서 2017 금강자연미술프레비엔날레 개막식을 개최한다.

‘숲속의 은신처’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24개국 200여명의 작품과 자료가 전시된다.

자연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2017 금강자연미술프레비엔날레는 연미산 금강자연미술센터에서 오는 9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프레비엔날레의 주전시인 ‘숲 속의 은신처’전은 6개국 12명의 자연미술작가들이 연미산 숲 속에서 펼친 셸터제작 프로젝트로 성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리고, 디지털 게임과 스마트폰 안에 구속되어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아름다운 자연에 동화되며 자연의 가치를 재인식하게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7 금강자연미술프레비엔날레는 2018년 개최될 본 비엔날레를 위한 준비 및 홍보뿐만 아니라 독립적인 행사로서 기획되며, 본 비엔날레 기간 중에는 이룰 수 없는 자유로운 형식의 기획을 통해 많은 작가들과 일반인이 참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연미술 큐브전 ‘12×12×12+자연’은 12cm의 작은 정사각기둥에 자연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담아내는 전시로서 국내외 자연미술 작가는 물론 일반인, 학생들이 참가하며 각기 다른 자연에 대한 예술적 메시지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자리이다.

고승현 야투 회장은 “이번 2017 금강자연미술프레비엔날레를 통해 이 땅에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자연과 생명의 가치를 나누고 창의적인 삶을 활력 있게 일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숲 파도 셀터 팀 노리스(영국). ⓒ 파워뉴스
▲ 자연미술규브전 참여자. ⓒ 파워뉴스

저작권자 © 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